-
러스트러블 김대호 “박준호 작가에게 평생 커버아트 맡기고 싶다”뉴스/국내 2019. 11. 27. 22:23
Written By 유하람
러스트러블 리더 겸 보컬 김대호 러스트러블은 지난 25일 싱글 앨범 <Monster In Motel>을 발매했다. 앨범커버는 데뷔 싱글 앨범 <We Love Hate> 아트워크를 작업한 박준호 작가가 다시 제작했다. 러스트러블 리더 겸 보컬 김대호는 지난 22일 하야로비와의 사전 인터뷰에서 “박준호 작가가 아니면 아트워크를 맡길 생각이 없다. 앞으로도 계속 함께하길 바라고 있다”고 밝혔다.
러스트러블은 지난 4월 하야로비와의 인터뷰에서 아트워크 구성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. 당시 김대호는 “정규 발매 전에 EP 형태로 세 개 정도를 내려고 한다”며 “앨범 아트워크도 시리즈 형태로 비슷하게 만들어 하나의 묶음으로 소장할 가치가 있도록 만들 생각”이라고 말했다. 이번 대담에서도 김대호는 “배경 색지와 그림 내용이 달라졌을 뿐 패키지 디자인은 그대로”라고 밝혔다.
“메탈 러브송을 담은 <We Love Hate> 때는 하트에 남녀 해골이 그려져 있었다. 이번에는 <Monster In Motel>이라는 제목대로 506호 방에서 괴물들이 새어나오는 형태다. 속지는 꽃잎과 괴물의 이빨로 패턴이 그려져있다. 같은 작가가 같은 배경에 같은 패턴으로 그리고 있어 나중에 합쳐서 보면 엽서모음처럼 보일 거다”
러스트러블 <We Love Hate>(좌)와 <Monster In Motel>(우) 아트워크 박준호 작가에 대해서는 “세종대 재학 시절 만난 베스트 프렌드”라고 소개했다. “모교 만화과가 국내에서 손꼽히는 명문이라 편입으로라도 들어갔다”는 김대호는 “가봤더니 구석에 록 음악을 굉장히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얘기를 나눠봤는데 서로 잘 맞았다”고 회상했다. “같이 수도 없이 좋아하는 노래를 공유했고, 내가 당시 하던 밴드가 공연하면 항상 그 친구가 와줬다”고 말했다.
“박준호 작가는 세계에서 주목 받는 김정기 화백의 제자가 돼서 화실을 같이 쓰고 있다. 아트워크도 그 화실에서 직접 받아왔다. 함께 엄청 하던 게임 <킹 오브 파이터> 공식 만화가로도 발탁돼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”
이어 김대호는 “이 친구 그림을 쓰려면 큰 돈이 필요할 텐데 99% 정도 할인 받았다”고 웃으며 말했다. “첫 번째는 꽁짜였고, 두 번째는 밥이라도 먹게 해달라고 해서 소정의 금액을 지불했다”며 “앞으로도 더 많이 줄 마음은 없다”고 너스레를 떨었다. “서로 생각이 비슷하다. 그 친구는 너니까 그려주는 거라고, 난 그 친구라서 그려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”며 “서로가 약간 특권을 준다는 마음인 것 같다”고 밝혔다.
한편 러스트러블은 오는 29일 금요일 저녁 8시 신촌 롤링스톤즈에서 라이브 데뷔 1주년 기념 공연을 가진다. 본 공연은 싱글 앨범 <Monster in Motel> 쇼케이스를 겸하며, 바투(BATU)와 알포나인틴(R4-19)이 게스트로 함께한다. 티겟 예매는 아이겟(https://i-get.net/concert/infos/5dbf86706b038bd26bfa0b38)에서 할 수 있다.
관련 기사
2019/05/13 - [아티클/인터뷰] - 애증과 한계를 넘어서 - 러스트러블(Lustruble) 인터뷰
2019/07/23 - [현장사진] - 190608 노머씨 페스트 09 - 러스트러블(Lustrouble)
2019/11/22 - [뉴스/국내] - 러스트러블 김민경 "<창현 거리 노래방> 출연, 준비도 기대도 못했다"
'뉴스 > 국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러스트러블 김대호 “단독콘서트, 수익보다도 관객이 많았으면” (0) 2019.11.29 러스트러블 김민경 “가사를 못 써서 고민, 그래도 랩에 재미붙이고 있다” (0) 2019.11.28 러스트러블 김대호 “싱글 앨범 <Monster In Motel>의 의미는…” (0) 2019.11.25 러스트러블 김민경 "<창현 거리 노래방> 출연, 준비도 기대도 못했다" (0) 2019.11.22 레드 소네트 상털 "멤버의 군입대, 언젠가는 겪을 고비였다" (0) 2019.11.16 댓글